군에서는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에게 양질의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민원안내 도우미’를 운영하고 있어 민원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이는 민원창구 근무자가 비정규직이 많고 제한된 인원으로 신속한 민원인 응대 및 안내에 어려움이 있자 민원실 근무 경험이 많은 공무원들로 ‘민원안내 도우미’를 구성하고 적극적으로 민원인들을 도와주고 있기 때문이다. 도우미들은 민원대기실에서 민원안내, 각종 인허가 민원처리 절차 및 상담, 노약자 등에 대해서는 민원처리를 대행하고 있다.
군청 민원실은 그동안 환경개선에 집중하여 다시 방문하고 싶은 민원실 환경을 조성한 결과 타 시·군의 벤치마킹 대상이 된바 있다. 금년에는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민원친절 서비스교육 등을 더욱 강화하여 고객 만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