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86.09점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의 성적표를 받았다.   군은 2016년 1월부터 9월까지 성주군을 방문한 일반 민원 및 인터넷 민원 이용자 1천명을 대상으로 전문리서치 기관을 통해 `2016년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군은 `민원처리절차 및 방법의 안내`, `담당자 친절성`, `처리의 정확성`에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반면 담당자 부재 시 대체인력 마련, 담당자의 업무숙지, 주차공간 부족에 따른 불편함 등 요구사항이 있어 민원요구사항에 대한 개선책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대민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고객만족도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실시됐다.   아울러 군민들이 체감하고 있는 불편사항 및 실제적인 욕구와 행정수요를 파악해 보다 수준 높은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을 위해 실시하게 됐다.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부서별 자체 실정에 맞는 세부계획을 시행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공무원의 기본자세인 친절 및 업무역량 강화에 힘쓰는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종편집:2025-07-18 오후 05:5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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