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면은 지난 14일 오전 11시 면회의실에서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경조사휴가로 자리를 비운 도태회 면장을 대신해 최재문 총무담당과 하문철 산업담당·고원환 민원담당이 자리한 가운데, 새해 첫 상견례로 상호 인사를 나눈 후 회의를 시작했다.
회의의 주요 내용으로는 총무부서 소관으로 오는 2월 28일까지 모금하는 적십자회비 납부 협조와 2005년도 군수 읍면방문 계획, 설(구정)맞이 대청소, 2005년도 제1차 체납액 징수 철저, 동절기 불법소각 및 불법투기 근절, 위기가정 지원사업을 홍보했다.
또 지난 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추진하는 2005년도 정기분 면허세 납부와 자동차세 선납 홍보와 함께 종합부동산세가 신설됨에 따른 주택특성조사 실시에 관한 사항 등을 안내했다.
또한 산업부서 소관으로 산불위험경보 발령에 따른 산불예방과 2005년 농가도우미 지원사업, 농업인 자녀 학자금 지원사업, 농업계열 대학생 학자금 지원사업, 농업인 영유아 양육비 지원사업의 홍보, 영농폐비닐 수거 철저, 2005 새해영농설계교육 실시, 탈불법행위 지도단속을 전했다.
아울러 상담소 소관으로 2005 벼 보급종 종자 배정내역과 함께 옥수수 보급종 공급계획을 전했는데, 옥수수 보급종의 경우 성주군 예시량은 곡실 및 청예용(수원19호·횡성옥)과 간식용(찰옥1호)의 3백50㎏이고, 공급가격은 ㎏당 수원19호 5천원, 횡성옥 2천9백90원, 찰옥1호 7천8백30원으로, 오는 30일까지 신청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금수면 성주파티마재가노인복지센터 박정미 수녀와 사회복지사가 참석, 박 수녀는 『중풍·치매, 만성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아침에 모셔와 오후에 모셔다 드리는 주간보호사업』을 소개하며 『그러나 오실 수 없는 분들도 계셔서, 이런 경우 직접 가정봉사원을 파견해 청소·반찬 봉사 등을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실제로 전날도 홀로 계신 한 어르신을 방문, 인정이 가장 그립다는 말씀을 전해들을 수 있었다』며 『이런 어르신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 싶고 대가지역에서 이런 봉사를 전개하고 싶어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이장님들께 협조를 구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