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산국립공원사무소는 국립공원 야영장을 이용하는 야영객을 대상으로 이달 21일부터 8월 15일까지 다양한 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되며 아로마 오일을 활용한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계곡에서 즐길 수 있는 대나무 물총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과 주말 영화 상영, 숲속 도서관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대나무 물총 만들기는 선조들이 여름철 자연물을 이용해 계곡에서 즐겨했던 전통놀이 문화로 게임·인터넷 등에서 벗어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건강놀이이다.
탐방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은 가야산국립공원사무소(055-930-8000)로 문의하면 된다.
성경호 가야산국립공원 탐방시설과장은 "가야산국립공원 자동차야영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많은 탐방객들이 찾는 명소로 탐방프로그램을 통해 국립공원의 여가 및 휴양서비스를 충분히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야산야생화식물원에서도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식물원 관람환경을 새롭게 정비하고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야외전시원 연못에 물레방아를 설치하고, 식물원 육묘장 및 야외 폭포를 정비하는 등 쾌적한 탐방환경을 조성했다.
김건석 산림과장은 "앞으로도 특별하고 다양한 관람환경 조성과 체험학습프로그램 개발로 지역의 대표적인 휴양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