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북지원 성주고령출장소(소장 성낙세)가 민원만족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현대리서치 연구소에서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민원만족도 서비스를 측정한 결과 91.2점으로 경북 15개 출장소 중 2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게 된 것.
농관원은 금년 「보다 나은 농업인·소비자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관, 찾아가는 기관으로 새로이 태어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를 위해 고객중심의 직원자리 배치, 고객상담석, 고객전용주차장, 찾아가는 컴퓨터 민원신청요령 교육, 농업인의 편의를 생각한 야간교육 실시 등 고객중심의 찾아가는 서비스 기관으로 직원 모두 공무원의 자세와 각오를 새로이 실천했다.
성낙세 소장은 『2005년 민원만족도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다 더 나은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체제를 구축할 것』이라며 『민원행정 서비스의 강점과 취약점을 파악함으로써 공공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최선을 다하는 기관, 농업인과 함께 하는 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박해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