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지난달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지방행정 혁신과제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16개 부서 20건의 과제와 관련, 추진계획이 발표됐다.
이날 기획감사실의 주민과 밀접한 사업의 추진상황 군 홈페이지 정기적 공개, 총무과의 회의실 예약시스템 운영·직원과 민원인에 대한 올바른 호칭사용, 새마을과의 문화재 지킴이 별고을지기 운영, 재무과의 지방세 고지서를 활용한 군정홍보 및 주민참여 등 다양한 과제가 제시됐다.
또 산업과의 민원전화 수신시 인사말 개선, 자치혁신과의 교육발전기금 기탁방식 혁신, 농업기술센터의 E-메일, 문자알림을 통한 실시간 영농정보 제공 등 군민의 입장에서 접근한 다양한 과제가 발표됐다.
더불어 공직자들의 결속을 강화하고 업무환경 향상을 유도할 수 있는 종합민원처리과의 베스트 민원공무원 선정, 환경보호과의 1회용 비닐포장재 분리수거를 통한 자원 재활용 등의 혁신과제 추진계획 발표도 있었다.
/박해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