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분남)에서는 지난 16일 문화예술회관 3층 소강당에서 2009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관내 여성단체 회장 및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시작으로 감사보고, 2008년 결산 및 사업실적 보고가 이어졌다.
한 해 동안 여성협의회를 이끌어갈 새로운 임원으로 회장은 김 회장이 유임됐으며, 부회장 김점숙(새마을부녀회), 감사 심경옥(생활개선회)·정선옥(여성의용소방대), 사무국장 배복수(대한적십자 성주사랑봉사회) 씨가 선출됐다.
또한 회칙개정, 2009년 사업계획보고 및 예산심의 등 다양한 주제의 토의가 오갔다.
김 회장은 여성단체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14명의 회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으며 대한적십자성주사랑봉사회 박금옥 회장과 성주군여성의용소방대 김옥자 대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해 노고를 치하했다.
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08년에는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2009년에도 회원 간 서로 협조하여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해 의미있는 여성단체로 거듭나자"고 당부했다.
14개 여성단체 회원들로 구성된 성주군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결식아동 돕기, 어려운 이웃 위문, 김장 담가주기, 성주군여성대회 개최 등 여성의 지위향상 및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