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성주희망아카데미가 오는 27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용혜원 시인의 ‘성공을 부르는 웃음을 웃어라’ 강의를 시작으로 새롭게 개강한다.
문단 등단 이래 64권의 시집과 137권의 성공학 저서를 쓴 베스트셀러 시인이자, 한국강사협회에서 몇 차례 명강사로 선정되기도 한 용혜원 시인은 인간미 넘치고 따뜻한 감성으로 각종 단체와 기업체에 강의하며 유머와 열정과 자신감을 심어주어 삶에 대한 활력과 애정을 불어넣어 왔다. 그의 수많은 시들은 플래시와 시화로 만들어져 각종 인터넷 사이트나 미니홈피에 올라 우리들 가까이서 우리들의 삶과 사랑을 노래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21세기 행정환경변화와 지식사회를 맞아 지역주민과 공직자의 삶의 질과 가치를 향상하고 혁신공감대를 형성하여 머물고 싶은 활기찬 성주건설의 원동력으로 삼고자, 성주군이 지속적으로 시행하는 강좌로 지난 2년 간 꾸준한 인기 속에 스무 차례 개최됐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아카데미는 2009년을 아카데미 정착·활성화의 해로 삼고, 명칭을 기존의 ‘성주아카데미’에서 자기계발을 통한 일등 성주건설이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주고자 ‘성주희망아카데미’로 새단장, 군민이 스스로 찾게끔 만드는 강좌로 꾸리고자 한다.
이를 위해 올 초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와 타 시·군 인기강좌를 반영하여 군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강좌, 군민의 삶에 희망과 웃음을 줄 수 있는 강좌, 그리고 정부시책과 시대의 흐름에 맞는 정보를 줄 수 있는 강좌를 테마로 다양한 분야의 명강사를 초청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