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한마음 건강걷기대회’가 성주참외축제 행사 마지막 날인 5월 3일(일) 10시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성밖숲과 성주읍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성주가 자랑하는 세계의 명물 명품참외를 널리 알리기 위한 축제를 즐김과 동시에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것.
50사단 군악대의 흥겨운 군악 퍼레이드를 선두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적당한 도보구간의 걷기대회는 건강도 챙기고 직접 축제에 참여한다는 의미를 더해 명실상부한 군민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3자녀 이상 가정, 3대 가족, 장애인, 어르신 등 지역주민은 물론 인근 주민 등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참가할 수 있는 행사이다.
걷기 구간은 약 3km 로 40분 정도가 소요될 예정이며 ▲성밖숲 축제행사장 출발⇒성밖고개⇒성주군청⇒농협중앙회군지부 앞⇒자동차학원 사거리⇒행사장 도착으로 편하게 걸을 수 있는 코스이다.
건강걷기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당일(3일) 9시부터 현장접수하면 되고, 3대가족 및 3자녀이상 가정, 장애인 및 70세 이상 어르신이 참가를 원할 경우 5월 2일까지 보건소(☎933-6474) 및 참외축제홈페이지 (www.scf.or.kr)로 사전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군보건소가 축제 3일 간 운영하는 ‘테마별 건강장터’에서는 구강 및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가상 음주체험, 기초건강진단, 암, 장애로 인한 재활사업,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체지방성분 검사, 내 몸에 맞는 운동 알아보기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한마음 걷기 행사에 가족과 이웃이 많이 참여해 건강도 챙기고 화합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건강걷기대회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성주군 보건소 건강증진담당(☎ 930-647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