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초등학교(교장 이재활)가 구랍 27일부터 올해 1월 28일까지 겨울방학 기간 중 (5주간 25일) `온종일 돌봄교실`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를 길러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는 온종일 돌봄교실에는 유치원 9명, 초등학교 전교생 51명 중 48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수강료, 점심, 교재, 통학비 등을 일체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매일 오전에 실시되는 Fun Fun 영어교실, 컴퓨터자격증교실, 한자자격증교실, 반딧불교실과 오후에 실시되는 돌봄교실, 피아노교실, 다솜이사랑방, 기초학력튼튼교실, 4·5학년 튼튼교실 등이 있다.
학부모들은 "방학 중 선생님들의 열성적인 지도로 학생들이 의욕적으로 학습에 임해 자기주도적인 학습태도가 눈에 띄게 신장된 것 같아 무척 기쁘고, 대가 교육에 무한한 신뢰를 갖게 됐다"고 전했다.
김송희(6년) 학생은 "학원을 가지 않고 우리 집과 같은 학교에서 특별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고, 선생님 덕분에 보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어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박차환 방과후학교 담당교사는 "맞춤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의견을 깊이 수렴해 한 알의 꿈의 씨를 심는 마음으로 운영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신영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