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선거관리위원회는 신용카드 포인트 이용 기탁 방법 및 기타 기탁 방법, 연말정산 세제 혜택 등에 관한 내용을 고시했다.
신용카드를 쓸 때마다 쌓이지만 보이지 않는 것이 신용카드 포인트이다. 그러나 이를 사용하지 않아 매년 사라지는 포인트가 약 1천500억원(2013년 기준)이다.
잠자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신용카드 포인트로 정치자금을 기탁하는 것.
신한·비씨·국민·외환·롯데·삼성·NH농협·하나SK·우리·현대카드를 쓰는 이용자에 한해 가능하며, 정치자금을 기탁하려면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에 접속해 절차에 따라 기탁하면 된다.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 접속, 정치후원금 기부, 후원금·기탁금 선택, 결제수단(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선택 △스마트폰에서 스마트청구서 앱(App) 설치, 신청서, 기부·후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기탁금, 결제수단 선택 △신한카드나 롯데카드 회원은 신한아름인(arumin.shinhancard.com) 또는 롯데카드(www.lottecard.co.kr) 홈페이지에서 기부 가능하다.
특히 신용카드 포인트 등으로 정치자금을 기부하면 10만원까지는 기부금액 전액을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기부금액이 10만원을 초과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의 15%(3천만원을 초과하는 때에는 초과분의 25%) 금액을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