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성주군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원응대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이 실시됐다.
실무중심의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친절 마인드를 높이고 최근 늘어나는 특이·악성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주제는 ‘특이민원 대응방안 및 친절교육’으로 단순한 법규나 민원 처리절차 안내를 넘어 공직자의 공감능력과 긍정적인 응대 태도를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실제사례를 바탕으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민원 응대에 대한 자신감과 현장 대응력을 높였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민원서비스 역량을 높이고 민원인과 행정기관 간 신뢰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주군청 민원과 관계자는 “공직자들이 민원응대에 있어 보다 자신감 있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소통을 통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친절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은 이번 친절교육을 시작으로 민원인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개선과 혁신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해 군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