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성주참외가 농산물 부문 2위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진행한 `2025 여행자·현지인의 국내여행지 평가 및 추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성주참외가 추천율 52.2%로 전국 2위를 차지했다.이번 조사는 전국 소비자 4만8천79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청송사과가 57.7%로 1위를 나타냈고 성주참외와 영동포도(48.7%), 논산딸기(47.4%), 산청곶감(46.3%)이 뒤를 이었다.특유의 달콤하고 아삭한 맛으로 매년 전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성주참외는 재배에 최적화된 기후와 토양 조건, 농가들의 노하우가 어우러져 `성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지역 특산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이번 결과는 성주참외가 단순한 지역 농산물을 넘어 국내 여행객이 추천한 대표 먹거리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으며 소비 촉진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최종편집:2025-09-05 오후 05: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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