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보건소 방문간호도우미회(회장 이세영) 회원들은 보건소 방문간호대상자 중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거동장애자를 가가호호 방문하여 사랑의 손길을 제공하고 있다.
가정형편이 어려워 적기에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와 외롭게 살아가는 소외계층들을 돕기위해 지역주민과 보건소와 함께 뜻을 모아 활동하는 봉사단체인 방문간호도우미회는 한국이용사회성주군지부, 개인택시성주군지부, 사단법인대한미용사회성주군지부, 가난한이들의 도움, 전국주부교실성주지회, 선남면선봉회의 6개단체 86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간병 및 정서적지지· 차량지원, 이·미용봉사, 음식물 등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20일에는 4월부터 조성한 후원금과 회원들의 성금 중 일부로 티셔츠를 구입, 가정형편이 어려운 방문간호대상자 10명(용암면 이창훈외 9명)에게 전달하고 주변정리 등 정서적 지지를 보내주어 마음을 훈훈하게 했다.
한편, 도우미회의 아름다운 구매 사연을 들은 상가에서는 고품질의 의류를 저가로 판매하여 대상자들에게 좀더 나은 의류를 공급할 수 있도록 도와 주어 따스한 온정을 더해 주었다.
도우미회 회원은 『방문간호대상자들의 정신적·육체적 아픔을 잠시나마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었다』며 『다음에는 더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전달할 것』을 다짐했다.
/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