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인사행정의 투명성 제고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조직 활력제고 차원에서 직위공모제를 실시했다.
지난 7일 승진 의결로 행정담당의 공석이 예정됨에 따라 행정담당 자리를 두고 직위공모제를 성주군에서는 처음 시행한 것.
이번 첫 시행에 기획감사실 권도기 담당, 재무과 도위일 담당, 종합민원처리과 김길상 담당, 사회복지과 오익창 담당, 환경보호과 홍용기 담당, 의회사무과 여상용 담당, 보건소 장상순 담당, 성주읍사무소 이형노 담당 등 총 8명이 공모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지난 8일과 9일까지 양일간 공모를 실시했고 10일 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사회복지과 오익창 담당이 행정담당으로 발탁됐다.
성주군은 처음 실시한 직위공모제는 행정주사 경력 5년 이상으로서 공사생활에 있어 모범이 되고 업무능력을 인정받는 자를 대상으로 실시했고 먼저 본인이 자기기술서에 인적사항과 자기소개서, 포부를 기재하고 최근 근무실적, 신청직위에서의 역할 등 응모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 직원 10명 이상의 추천을 받아 응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직위공모제는 지난 11일 군과 직장협의회간의 합의 사항으로 일부 선호직위인 총무과장, 행정담당에 대해 다음 결원 발생시 우선 시행하고 필요시 확대 시행키로 합의했었다.
/서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