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진면(면장 김영조)에서는 지난 27일 2층 회의실에서 벽진면리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김영조 벽진면장, 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3 당면 주요업무 전달 후 2003년 군정역점 시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함께 하는 군정실현을 위한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이에 앞서 2002 군정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2003 군정운영방향, 2003 역점시책 등을 홍보했는데, 역점시책으로는 행정의 정보화 지식기반화로 앞서가는 자치군정의 정착, 지속가능한 전원지역 확충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조성, 친환경농업 육성을 통한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들수 있다.
이와함께 사회간접시설 확충으로 지역의 균형발전 촉진, 군민 삶의 질 향상으로 생상적 복지기반 조성, 지역의 문화자원 정비로 문화·관광산업 육성, 재해위험지구의 항구적 복구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성주건설, 성주마케팅 적극 추진으로 지역 품격 향상을 위한 기반 구축이 8대 성주군정의 역점 시책이다.
이렇게 2003년 성주군정은 민선3기에 대한 군민의 기대와 꿈을 담은「밝은 미래, 희망찬 성주」를 구현하기 위해 성주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실천해 고요하고 정적인 성주에서 활력 있고 매력이 넘치는 성주로, 떠나는 성주에서 찾아드는 성주로 탈바꿈시켜 나갈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