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화 사회로의 급속한 변화에 발맞춰 지식정보경영 농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농업인 정보화 교육이 오는 7일부터 실시될 예정이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춘근)에서는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수많은 정보들을 수집·가공하여 농업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지식 농업인을 양성키 위해 매년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엔 초급과정, 중급과정, 이동정보화과정으로 15회 3백50명을 교육했고, 올해 교육은 4월 7일부터 기당 5일간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컴퓨터 기초, 윈도우 사용법, 인터넷, 한글문서 기초, 전자우편 사용 등을 내용으로 하는 컴퓨터 활용과정, 농업정보 활용, 아피스 회원 가입, 농가경영장부 활용, 출하지원 시스템 활용 등을 내용으로 하는 농업정보활용과정이 있으며 산간오지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한 이동정보화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누구나 신청하면 교육 받을 수 있으며,품목회·작목반별·마을별 등 단체 농업인은 특히 환영한다』며 『또한 바쁜 영농철에는 야간교육도 병행 실시할 계획이며 영농 관련 정보 및 프로그램 활용 등 영농현장에 필요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교육할 계획』이라며 관심있는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자세한 교육문의는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 담당자 (933-162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