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공무원직장협의회설립·운영에 관한 조례」의 규정에 의한 성주군농업기술센터공무원직장협의회 창립총회가 지난 16일 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는 이창우 성주군수, 김인태 경상북도 공무원직장협의체 회장·성주군청직협회장, 김종수 경북농업기술원 직협회장, 성주군청 직협협의위원, 박춘근 성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 직협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초대회장으로 백철현(참외기술담당, 49)씨가 선출됐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직협 설립경과를 보면 지난 4일 센터 소회의실에서 직협설립추진준비모임을 갖고 7명의 준비위원을 추천, 7일 직협 설립안내문 게시 및 가입원서 배부, 8일 협의회 규정 협의, 창립총회 계획 수립, 2003년 주요 사업계획 선정 및 후원회 조직 등의 협의회 설립준비위원회 및 발기인대회를 갖고 지난 16일 6급이하 26명의 정회원 및 6명의 후원회원으로 창립총회를 열었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직협 백철현 회장은 『직협 설립으로 직장내의 근무환경개선, 업무능률향상, 고충처리 및 기관의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을 기관장과 자주적으로 협의하여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활력 넘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하며 『아울러 군민에 대한 성실한 봉사자로서의 사명을 다하여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최선을 다하는 협의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직협 회원일동은 군민에 대한 참 봉사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함은 물론 신뢰받는 공직자상을 확립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협의회 발전에 최선을 다 할 것을 결의했다.
한편, 이창우 성주군수는 농업기술센터직협 출범을 축하하며, 공무원으로서 자긍심과 직업관을 확립하고 권익보호와 군민에 대한 참된 봉사자로 지혜와 의지를 모아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