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화 시대를 선도할 농업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이 한창이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홍순보)에서는 정보화 시대, 농업도 그에 걸맞은 지식정보경영농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역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수많은 정보들을 수집·가공해 농업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컴퓨터 기초, 윈도우 사용법, 인터넷, 한글문서 기초, 전자우편 사용 등을 내용으로 하는 ‘생활밀착형과정’과 농가홈페이지 제작, 농산물전자상거래마스터, 농산물생산이력관리 등을 내용으로 하는 ‘영농밀착형과정’이 있으며 산간오지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한 이동정보화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해 초·중급, 이동정보화과정으로 총 11회·2백11명을 교육한 데 이어 지난달 25일부터 5일 간 ‘2008 농업인 정보화교육’을 전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기당 5일 간으로 연중 실시되는 정보화교육은 희망 농업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품목회·작목반·마을별 등 단체 농업인은 신청 즉시 과정을 개설해 교육받을 수 있다.
교육 관계자는 “바쁜 영농철에는 야간교육도 병행해 실시할 계획”이라며 “영농 관련 정보 및 프로그램 활용 등 영농현장에 필요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교육할 계획이니 관심 있는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교육에 관한 더욱 상세한 내용은 기술센터 정보화교육 담당자(☏933-5959)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