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보훈청이 2007 국가보훈처 소속기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가보훈처장 표창과 포상금을 받았다.
주요정책(60%), 혁신성과(20%), 고객만족도(20%) 등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 2007년도 종합평가 결과 대구지방보훈청은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종합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대구청은 신속하고 합리적인 국가유공자 등록 및 보상, 보훈가족의 건강하고 안락한 삶 보장을 위한 의료·가정간호서비스 등 각종 복지사업 추진, 나라사랑정신 확산을 위한 보훈선양사업 등 50개의 평가지표로 나눠 측정한 주요정책분야에서 골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2007년 한해 동안 국민과 함께 하는 ‘나라사랑’, 보훈가족에 대한 ‘정성과 섬김’, 효율적으로 보훈업무를 수행하고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일류행정’, 그리고‘꿈과 열정’을 4대 핵심가치로 선포한 가운데 60개의 실행과제를 발굴하여 추진한 결과 혁신성과 1위 및 전문기관을 통해 조사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상위성적에 랭크됐다.
우무석 대구지방보훈청장은 “핵심가치 선포를 통해 전 직원의 가치관을 통합·공유한 가운데, 보훈가족을 위한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명확한 목표점을 설정해 업무를 추진한 결과 자연스럽게 좋은 성적을 거양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