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행정환경 변화와 지식정보화 시대에 발맞춰 공무원과 군민 의식수준 향상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실시해 온 ‘성주아카데미’가 2008년에도 알찬 내용과 계획으로 추진된다.
지난해에 10회에 걸쳐 연 인원 2천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들의 열띤 참여 하에 매회 마다 국내 각계 저명인사가 강사로 나와 경제, 건강, 유머 등 다양한 주제로 열강을 펼쳤다.
올해도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4째주 금요일에 운영될 성주아카데미는 공무원과 군민, 유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정치, 사회, 교육 등 각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빙해 다양한 주제를 통한 지식의 폭을 넓힌다.
모두가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주제를 선정, 이론적인 지식 뿐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충분히 가치 있는 지식을 전해줌으로써 군민들의 의식수준을 한 단계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8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완영 대구지방노동청장의 ‘평생직업에서 행복 찾기’ 란 주제로 올해 첫 강연을 시작한 가운데 12월 이상구 new life institute 대표의 참단유전자 의학과 자연치유까지 사회·경제적 이슈 및 시사성이 있는 내용을 테마별로 선정, 강의함으로써 주민들에게 영양가 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