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륜면(면장 강신우)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농산물을 적극 홍보하고 주민 소득 증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 5월과 6월 수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홍보물 2,000부를 제작했고 6월, 7월에 걸쳐 특별시, 광역시, 시, 군, 구, 읍·면·동사무소와 서울, 대구, 부산, 울산 등 대도시 대형마트에 1천4백부를 우편으로 우송했으며 성주군 실과소 및 읍·면사무소에 배부했다.
5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면내 생산되는 한방사과, 한방배, 한방참외, 한방쌀, 한방채소, 한방버섯, 토종꿀 등 대표적인 7개 품목을 홍보책자에 담고 특징, 포장단위, 생산자, 구입처 등을 담아 생산자와 직거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강신우 수륜면장은 『아름다운 기암괴석과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우리 수륜면은 가야산 중턱에 자리잡아 가야산의 깨끗한 물과 퇴비를 사용한 유기농법으로 무농약, 저농약과 한방영양제를 사용·재배한 농산물을 품질관리원으로부터 품질인증을 획득한 우수농산물을 생산, 서울·대구 등 대형마트 및 백화점으로 공급하고 있다』면서 『항상 우리 국민들의 건강을 생각하며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우수 한방농산물을 생산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이를 통해 면에서 생산되는 우수농산물을 적극 홍보해 나가고 농산물의 브랜드 시대에 발맞춰 지역의 우수농산물을 전국적인 브랜드로 만들어 지역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수륜면은 복지회관 앞에 성주군 마크와 「산좋고 물좋고 인심좋은 수륜면」이라고 새긴 홍보간판을 설치, 수륜을 찾은 이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서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