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도 상반기 자원봉사자 보수교육 및 방문간호도우미회 정기총회가 지난 9일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예회관 소강당에서 열렸다.
본 행사에 앞서 지난 4월 보건의 날을 맞아 민간부문에서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촛불회 손석춘 회원에게 표창을 전수하며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행복한 자원봉사자 만들기와 자원봉사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후 방문간호도우미회 정기총회를 통해 앞으로 2년 간 회를 이끌어 갈 임원 개선을 실시, 신임 임원진은 최덕선 회장과 정진오 부회장, 총무 이화숙(주부교실 회원)씨로 구성됐다.
신임 최덕선 회장은 “지역사회의 그늘진 곳을 밝히기 위한 방문간호도우미회의 선장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준 이임 이세영 회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 후 “앞으로 더욱 효과적인 봉사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문간호도우미회는 선봉회(회장 최덕선), 이용사회(회장 이세영), 모범택시운전자회(회장 정진오), 주부교실(회장 김미경), 촛불회(회장 문순려), 가난한 이들의 도움(회장 김말희)의 6개 단체, 97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2000년 방문간호도우미 운영센터 발대식을 갖고 장애인 야외 나들이 행사, 독거노인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각종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의 자질 및 의식 함양으로 보다 질 좋은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