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구서부범죄피해자 지원센터 주관, ‘범죄피해자 지원 안내 캠페인’이 지난 22일 농협 군지부 앞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대구지검 서부지청 곽성호 이사장을 비롯한 대구 형사조정위원과 분과위원회 13명과 성주군 지역위원회를 대표하고 있는 김창원 사무장을 위시한 위원 10명이 함께 했다.
캠페인에 앞서 신규위원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이어 범죄로 고통 받고 있는 피해자들에게 무료로 치료·법률상담 등을 통해 피해자의 실질적 피해회복을 지원하는 ‘피해자지원센터 업무’에 대해 상세히 안내했다.
센터 주요업무로는 △범죄피해에 대한 상담지원 △범죄현장에서의 피해자 지원 등 위기개입, 수사기관·법정동행 등의 현장지원 △형사절차·피해자구조제도안내 등의 법률지원 △의료서비스 및 치료비 등의 의료지원 △성·가정·학교폭력 등 피해자 가족모임 지원 등이 있다.
센터 내 성주조직으로는 郡지역위원 10명과 신변보호위원 12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범죄피해자 지원과 관련한 문의는 상담실(☏053-570-4276, 573-7400∼1)로 하면 된다.
한편 금번 행사를 위해 지역을 찾은 관계자 전원에게 이희열 지역위원이 자비로 성주참외를 선물, 지역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훈훈한 지역 인심까지 나눠 좋은 반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