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암초등학교(교장 김상일)는 지난 8월 14일 도서관 업무 상호 지원 및 협력을 통한 도서관 환경 및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교도서관과 공공도서관의 발전적인 협력 모델을 운영하기 위해 성주공공도서관과 MOU를 체결했다.
지난 9월 1일부터 4일까지는 협력지원의 일환으로 성주도서관 직원들이 용암초를 방문해 도서관 설비 및 도서 정비를 도왔다.
용암초 도서관의 서가를 재배치하고 도서 정리 등의 작업을 함으로써 도서관 환경이 밝아지고 자료 현황 파악이 용이해졌다.
아울러 지난달 15일부터 16일은 권정생(글)·정승각(그림)씨의 동화 ‘강아지똥’의 원화를 교내에 전시함으로써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보던 원화를 직접 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했다.
또한 성주공공도서관 순회문고를 개설해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00권의 성주도서관 도서를 본교 도서관에 진열해 열람 및 대출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용암초 학생들은 성주공공도서관의 다양한 자료를 손쉽게 열람할 수 있게 됐다.
김 교장은 “성주공공도서관과 용암초등학교의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학교도서관 활성화 및 학생들의 독서의욕을 증진시킴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