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학생의 진로의식을 고취하고 꿈을 성취할 수 있는 기회제공을 위해 지난 17, 18일 성주고등학교에서 맞춤형 진로상담인 ‘꿈키움’ 진로체험관 이동부스 및 Wee 센터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성주중학교 3학년, 성주고 3학년, 성주여고 3학년 등 총 600여명의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진로상담을 받았으며,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Wee센터 홍보 및 설명회를 통해 자녀에게 적합한 상담프로그램 및 심리검사를 제공받았다. Wee는 We(우리)+education(교육), We+emotion(감성)의 이니셜이다.
꿈키움 이동부스는 꿈키움포토존관, 그림속나의꿈(HTP그림검사), 꿈꾸는까페(직업정보관), 꿈이루미명함관, 꿈찾사타로관 등 총 5개관으로 운영됐다. Wee센터 홍보관에서는 영주와 구미 Wee센터가 참여해 학생과 학부모, 교사 를 대상으로 Wee프로젝트 및 대안교육 위탁기관 설명회를 가졌으며, 심리검사관에서는 전문상담교사가 객관적인 심리검사를 토대로 1대1 맞춤형 진로상담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 준비는 경상북도교육청 중등교육과 진로상담부와 23개 도교육청 전문상담교사들이 계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