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의회(의장 백인호) 의원간담회가 지난 20일 의장실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2010년도 경북학숙 입사생 선발 및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제175차 경상북도 시군 의장협의회 월례회·군수 읍면 방문 일정 등이 공지사항으로 전달됐다.
이어 설 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일정과 함께 2010년도 군정 주요 업무 청취 등을 위한 ‘제162회 성주군의회 임시회’ 계획 등에 대해 협의했다.
이날 집행부 보고사항으로는 기획감사실에서 2010 지방재정 조기집행 추진 계획을 설명했다. 군의 올 조기집행 목표는 상반기 중 대상 예산액의 72% 이상 집행하는 것으로, 전년 대비 157억 감소한 1200억 정도를 목표액으로 설정했다.
이때 지난해 대비 목표액이 감소한 이유는 일부 부작용이 우려되는 공공운영비·여비·업무추진비·민간위탁금·민간행사보조 등 15개 과목을 대상에서 제외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주민생활지원과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정부양곡 할인사업 예산의 추경 성립 전 사용계획을, 문화체육정보과에서 ‘2010 별천지 성주참외축제’ 추진 계획을, 친환경농정과에서 성주참외 브랜드 홍보를 위한 ‘참외스티커 제작’ 일정 등을 각각 설명했다.
아울러 새마을개발과에서 행정인턴제도 및 희망근로 사업 추진계획을 전했고, 문예회관에서는 성주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 전반에 대해 보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