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의회(의장 백인호) 의원간담회가 지난달 25일 의장실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금수보건지소 준공식 및 제14기 민주평통 정기회의·희망의 달빛기원제 등 주요행사 일정 등이 공지사항으로 전달됐고, 2010년도 공직자재산등록 정기재산변동 신고 등에 대해 협의했다.
이날 집행부 보고사항으로는 기획감사실에서 2010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문화체육정보과에서 가야국역사루트 재현과 연계자원개발 사업 편입 토지 매입 및 사용계획 및 제5회 성주참외마라톤 대회 일정 등을 사전 보고했다.
군은 예산 조기집행·경상경비 절감을 통한 일자리 창출 재투자 등을 위해 조기 추경을 실시하되, 경상경비 절감 및 보조사업 변경분 반영 등 규모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일정으로는 3월 4일까지 편성지침을 시달해 10일까지 예산요구서를 제출, 11일부터 7일간 실무심사 및 검토조정을 마친 후 오는 23일경 예산안을 의회에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친환경농정과에서 2010 시설원예 에너지 이용 효율화 사업(자동개폐기) 추진 문제점 및 대책에 대해 보고했다. 이에 따르면 군은 당초 배정된 사업비에 따라 사업대상자별 사업비를 확정하고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문제는 농림수산식품부의 예산 사정으로 사업비가 감 배정됨에 따라 사업량을 조정해야 하나 농가의 반발이 심한 실정이라는 것으로, 당초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추경예산에 군비 2억원을 반영해 추가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