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초등학교(교장 백육기)에서는 자율장학 시범교육청 중심학교로서의 과제수행의 일환으로 지난 14일 `SOS수업컨설팅 장학지원단`이 참석한 가운데 유치원, 4, 5, 6학년 한 학급씩 수업컨설팅 장학을 실시함으로써, 수업개선을 위한 정보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장학운영 주제는 `맞춤형 수업컨설팅 다중 적용을 통한 교실수업개선`으로, 효과적인 교실수업 개선 및 자율장학 지원을 위한 수업 컨설팅 지원 체제를 확립하고, 맞춤형 수업 컨설팅 다중 지원체제 구축을 통한 장학력을 높이며, 지역사회와 학생 및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하고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교육 실천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성주초는 병설유치원과 함께 올 3월부터 2012년 2월말까지 경북교육청이 지정하는 교육정책과제수행 자율장학 시범교육청 중심학교로 지정된 바 있다. 이날 성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교육과정담당 장학사 및 각 학교의 SOS 수업컨설팅 운영요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치원을 비롯해 4학년 5반, 5학년 3반, 6학년 2반 담임교사의 수업 공개가 이뤄졌다.
백 교장은 "SOS수업컨설팅 장학은 수업자와 장학 요원의 레포 형성 및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의 구축으로 교육 정보를 극대화하여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교수·학습의 질 향상 및 학생의 학력 신장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신영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