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아름다운 성주 만들기 2003 제1회 성주군자원봉사자대회가 지난 18일 성주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성주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명자)가 주최, 성주군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에 대한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자원봉사자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고취,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열리는 것.
행사의 주요내용을 보면 자원봉사센터 홍보부스를 설치, 각 단체의 활동사진전시와 함께 종이접기·풍선아트 작품을 전시하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를 열고 성주해병전우회 박용식 씨를 포함한 자원봉사활동에 공헌한 각 단체 11명에게 시상을 했다.
또 2003 경북환경상을 수상한 선봉회 최덕선 회장의 자원봉사활동사례발표와 김세환 친절교육협회 인성아카데미 이사장의 친철과 봉사의 미학이란 특강이 이어졌다.
이명자 회장은 『참여와 봉사, 나눔과 화합으로 이어지는 자원봉사는 이웃의 아픔을 나의 아픔으로 이어가는 고귀한 활동』이라며 『봉사를 통해 스스로 자기 삶의 주체가 될 수 있는 자원봉사에 자발적 참여』를 당부했다.
또 이창우 군수는 『아직도 우리 주변에는 우리의 손길을 기다리는 불우한 이웃들이 많다』며 『박애와 평등을 기초로 한 봉사활동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