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초등학교(교장 서금자)에서는 지난 1일 전교생 65명과 교직원,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피자파티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네이버 `러브북 우리학교마을도서관 책이야기 나누기`에서 가천초가 우수학교로 선정됨에 따라 네이버NHN문화재단에서 직접 학교를 방문해 책버스 운영과 함께 피자를 지원하게 된 것.
가천초는 `책이야기 나누기`에서 학생들이 130부의 독후감을 탑재하고 230여회의 댓글과 답글달기에 참여하는 등 독서에 대한 열의가 남달라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 교장은 "금년 4월의 도전 100권 책사랑 선포식 및 5월의 학교마을도서관 개관식 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독서습관을 형성시키고자 꾸준히 노력해 왔다"며 "독서골든벨, 독서토론회, 독후감 쓰기, 독서감상화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3월 이후 현재 총 독서량이 4천597권이며, 1인당 평균 독서량이 무려 81권으로 도전 100권 목표 달성이 눈앞에 있다"고 밝혔다.
이혜지(5년) 학생은 "올해 들어 독서에 취미가 생기게 되어 경북교육청의 e-독서친구 우수 감상문 수상자로 선정되어 기쁘다"고 말하는가 하면, 하유정(1년) 학생 또한 " e-독서친구 홈페이지에 하트 3개를 받아 곧 우수감상문으로 뽑힐 수 있을 것 같아 신난다"고 전했다.
신영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