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주관 2010년 학교정보공시 정확도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평가에서 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태)이 `종합 우수`를 거두며 군부 1위를 차지해 지역위상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
이는 학교정보공시제도 시행 2주년을 맞아 경북도내 23개 시·군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공시자료 정확도, 학부모 연수, 홍보실적 등에 대한 정량평가 결과이다.
학교정보공시제도는 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정보공개청구와 관련 없이 적극적으로 공개하는 제도로서, 국민의 알권리 보장, 학교교육에 대한 참여 촉진, 교육행정의 효율성 및 투명성 제고, 시·도간 정책 수립을 위한 역할을 한다.
이 제도는 2008년 12월부터 시행돼 학생현황, 교원현황, 교육활동, 교육여건, 예·결산현황, 학업성취사항 등 39개 세부항목이 공시되고 있었으나, 지난해부터는 48개 항목으로 변경 공시돼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알리미(www.schoolinfo.go.kr)에서 주요지표를 검색해 학교 간 비교 검색을 할 수 있으며, 대국민 만족도 조사를 통해 국민이 알고 싶어하는 항목을 추가함으로써 학교정보공시제도가 공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토대가 되도록 보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