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성주군지회 취업지원센터(센터장 김현령)는 지난 2일 성주경찰서에서 신동규 지회장과 정식원 경찰서장, 박무웅 성주재향경우회장을 비롯한 스쿨존교통지킴이 참여자 20명과 아동지킴이 참여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일자리 스쿨존교통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스쿨존교통지킴이는 하굣길 학교앞 횡단보도에서 교통정리 및 교통사고 예방활동으로 아이들의 안전 귀가를 도우는 활동을 말한다.
이와 함께 경찰서에서 시행하는 아동지킴이는 학교 내외 순찰업무 및 각종 범죄와 학교 폭력, 성범죄 예방 등에 대한 활동을 한다.
신 지회장은 "학교 내외에서 질서 확립 및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열심히 해줄 것"을 당부하며 "아동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자"고 촉구했다.
더불어 "노인들이 일자리를 통해 사회에 참여함으로써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고 많은 노인이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 서장은 "아동성폭력 및 아동범죄와 관련해 사회에 이슈가 되고 있다"며 "아동범죄예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줄 것과 미래희망인 아동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사랑과 봉사의 정신으로 사업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킴이는 지난 3일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스쿨존교통지킴이는 7개월, 아동지킴이는 10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