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암초등학교(교장 김남기)는 지난 16일 학부모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부모총회를 개최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교원과 학부모 간 대화의 시간, 학부모 교육, 마술쇼 등이 펼쳐졌다.
특히 학부모 교육 시간에는 `자녀들의 올바른 인터넷 사용법과 가정에서의 컴퓨터 음란물 대처 요령`을 알려서 게임 중독과 자녀들이 음란물에 노출될까 염려하는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줬다.
또한 `성폭력으로부터 내 아이 지키기`라는 주제로 임영림 보건교사가 강의를 실시, 가정 성교육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성폭력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을 통해 사례를 들어가며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참석 학부모들이 "우리 자녀들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가정에서 더욱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목소리를 높이는 등, 이번 교육이 성폭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좋은 계기로 드러났다.
아울러 학부모와의 대화시간을 통해 학부모들은 가정에서 잘 모르던 자녀의 행동을 알게 되고, 담임교사는 학생의 가정환경과 장단점을 파악하는 계기가 돼 학생들 지도에 도움이 됐다.
결국 이날 행사를 통해 용암 가족 모두의 유대를 강화하고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활동으로, 앞으로의 용암교육 발전에 더욱 힘을 얻게 되고 학교를 신뢰하는 기회가 됐다.
백종기 대구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