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민원포털 `민원24` 전용창구를 통해 손쉽게 민원을 해결하세요"
성주군에서는 민원24 전용창구(www.minwon.go.kr) 운영으로 온라인 민원발급 활성화 및 행정기관 방문 최소화로 주민들의 시간적·경제적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주요 제공 서비스로는 △민원신청: 온라인으로 신청가능(3천20종) △민원 발급: 증명을 프린터로 바로 출력 또는 우편신청 등(1천208종) △민원 열람: 신청민원을 화면으로 열람(22종) 등이 있다.
민원24 이용 시 수수료 무료(주민등록 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등초본, 건축물대장 등초본, 출입국 사실증명,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지적도 등본, 지방세 과세증명 등) 혹은 수수료 감면(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신청, 토지(임야)대장 등본 등) 등의 혜택도 있다.
군 관계자는 "직장인 또는 군민이 발급관청을 찾지 않아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어 더욱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