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성주군새마을회 정기총회가 지난달 31일 군민회관 소강당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항곤 군수, 정영길 도의원, 이성재 군의원을 비롯한 기관장이 축하 차 참석했고, 이창길 회장을 위시해 유문성 협의회장, 김점숙 부녀회장, 홍종수 문고회장을 비롯한 이사와 회원 등이 참석했다.
류충하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 1부에서는 새마을 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수여·회장 인사·축사가 펼쳐졌다.
이날 표창 및 감사패는 △경북도지사 표창: 서순자 문고 용암면분회장, 이영수 군새마을회 이사, 송채선 초전면 협의회장, 조영순 월항면 부녀회 총무 △성주군수 표창: 부녀회 안순득(읍)·이영자(선남)·석옥순(가천)·김상남(금수)·김옥희(대가)·이순연(초전), 지도자협의회 박갑수(용암)·여영태(수륜)·이영태(월항), 문고분회 남미옥(벽진)·김호근(수륜)·송준경(초전) 씨에게 돌아갔다.
또한 △새마을운동중앙회장 표창: 홍정환(문고읍분회), 김영자(대가부녀회), 도선회(벽진협의회), 박순태(월항부녀회) △도새마을회장 표창: 이성재(문고선남분회) △구미시장 표창: 조영순(새마을회) 씨에게 주어졌다. 아울러 글로벌 에티켓 함양을 위한 2010 한일학생 교류사업에 후원해 준 모아 송재동 대표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이 회장은 "바쁜 일상에도 SMU뉴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저탄소 녹색성장 녹색새마을운동 추진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심에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전한 후 "지난해 도지회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전국 평가에서 장려상을, 문고부문 경북 최우수·전국 우수상 그리고 행정부문에서는 4년 연속 우수 및 최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이 모두 여러분의 노력의 결실"이라고 치하한 후 올해도 새마을사업 추진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2부 총회에서는 지역새마을운동 추진 우수 협의회·부녀회·문고 시상식이 열렸으며 △지도자협의회에선 성주읍회가 최우수를, 가천면회가 우수를, 수륜·월항면회가 장려를 △부녀회에선 선남면회가 최우수를, 월항면회가 우수를, 수륜·벽진면회가 장려를 △문고에선 벽진면분회가 최우수를, 가천면분회가 우수를 금수·성주읍분회가 장려의 기쁨을 각각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