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남파출소, 주민과의 만남**
선남파출소(소장 강선구)에서는 국민중심 경찰활동을 위해 주민의 요구사항이 무엇인지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지난 13일 선남면사무소 회의실에서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위한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선남면 주민들은 "파출소가 생긴 이래 이런 일은 처음이다. 주민을 위한 파출소로 새로 태어나는 느낌을 받았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정영길 도의원 역시 "파출소 단위에서 주민간담회를 개최하는데 이렇게 많은 주민이 참석한 것에 대해 선남면 주민도 파출소에 대한 관심이 많아 보인다"며 찬사를 보냈다.
이날 선남면 주민들은 마을마다 방범용 CCTV를 조기에 설치할 것에 공감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는 등 주민 자율방범활동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
**민방위 대원 교통안전교육 실시**
성주경찰서(서장 정식원)에서는 지난 15일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 민방위대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교통관리계장(경위 김종찬)이 직접 교통안전·방어운전 기법 및 교통사고 사례 등을 들어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교통사고에 대한 위험성을 각인시키고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성주서에선 대상별 맞춤형 찾아가는 교통안전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금년 목표인 `교통사고 15% 줄이기`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