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남초등학교(교장 배신호)와 선남파출소(소장 강선구)가 지난 12일 학생들의 등 하교와 안전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 제반 영역에 대한 상호간의 관심과 필요에 근거한 것이며, 안전 업무 지원 및 상호 협력을 통해 학생 생활의 질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인적 물적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폭넓은 협력을 계속함으로써 선남파출소는 생활 여건이 열악한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생활 안전 혜택을 제공하고, 학교는 교육여건을 구비해 교수-학습, 지역 문화센터로서의 기능에 전념하도록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이미 그 일환으로 강 소장이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 폭력 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파출소에서 하교 안전 도우미 사업을 지원해 진행 중에 있다.
배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업무협약으로 학생들의 안전교육 및 학생 안전 업무를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게 됐다"며 "상호 발전적인 교육 공동체 문화를 조성해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 공공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업무 담당 전광진 교사는 "선남초와 선남파출소와의 협력관계가 형성됨에 따라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의 기능을 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