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륜초등학교(교장 이양호, 사진 왼쪽 두 번째)와 성주공공도서관(관장 김일수, 사진 왼쪽 세 번째)이 지난 11일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 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서관 업무 상호 지원 및 협력을 통한 두 기관의 환경과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발전적인 협력모델을 운영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수륜초는 향후 도서관 운영 및 독서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이 교장은 "이번 MOU 체결로 그동안 전문 인력의 부족으로 낙후된 도서관을 재정비하고 학생들의 학력 향상과 인성 함양에 큰 결실을 맺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의 문화발전에 힘이 되도록 공공도서관과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한편 수륜초는 지난 17일에는 (주)드림아카데미 대표 최경록 강사를 초청한 가운데 `왜 공부를 해야 하는가?`란 주제로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기르기 위한 특강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수륜초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3∼6학년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기주도적 공부 습관은 물론 공부 방법을 체득하고 싶은 학생, 공부를 해야 할 이유나 삶의 목표와 비전을 찾고 싶어하는 학생, 삶 전반에 대한 잠재력을 확인하고 계발하고 싶은 학생, 부모나 친구와 갈등을 극복하고 더욱 활기찬 삶을 살고 싶은 학생들을 위한 코칭 프로그램이며,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자녀 지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