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남초등학교(교장 배신호)가 칠곡교육지원청 양찬범 상담실장이 주관하는 Wee버스 초청 집단상담 시간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1일 5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상담교육은 집단 상담, 개별 상담 등 다양하게 진행됐으며 집단 상담 이후 문제점이 있는 학생에게는 향후 개별 상담도 지속할 방침이다.
Wee버스는 상담하기 알맞도록 개조한 버스로서 상담 혜택을 받기 힘든 시골 작은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현장을 방문해 많은 학생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상담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상담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주 1회 계속 방문해 문제성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상담활동을 하며, 필요한 경우 학부모 상담, 전문 상담 및 치료 과정까지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법성 교사는 "평소에 문제가 있는 학생들을 다루다 보면 안타까운 일이 가끔씩 있는데 대처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며 "학교에서 다루기 힘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가들이 상담을 해주니 마음이 홀가분해지는 느낌이며 지속적인 상담이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상담을 받은 이혜주 학생은 "새로운 분위기에서 새로운 기분으로 상담을 받아보니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았고, 느끼는 게 많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