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성주군협의회(회장 백유흠)는 지난 11일 각 읍·면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성주군지회 사무실에서 200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백유흠 회장은 『주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단체가 되자』고 말하고 단체의 활성화를 위해 회원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읍면별 소하천 지정등록, 구역담당책임제로 지정하고 자연정화 활동과 병행 추진하는 자연생태문화 가꾸기 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자체 봉사대를 구성해 주민의 편의제공 및 마을단위로 봉사활동을 추진할 새마을긴급 봉사대 운영, 아름다운 성주만들기와 병행한 무궁화 심고 가꾸기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날 2003년도 세입세출 결산 및 2004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에 대해 논의하고 주민과 함께 하는 사업,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업,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되는 사업, 국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을 기본방향으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한편, 지난해도 숨은 자원모으기 운동, 어린이 에너지절약 캠페인, 환경안내소 운영, 사랑의 집 고치기, 추석명절 불우시설 방문, 1%나눔 자원봉사활동 등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달했다.
/서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