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의회(의장 전수복)는 지난 28일부터 실과소별 2004년도 업무보고를 받고 주민을 위한 다양한 시책 개발 및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토록 주문했다.
기획감사실 업무에 대해 이충기 의원은 혁신적 기획업무에 대한 내용이 어떠한 것인지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보라고 말하고 기획감사실 업무 중 기획기능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또 오근화 의원은 총무과의 업무중에서 인사정책이 중요한 업무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이에 대한 보고가 없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장상동 의원은 산업과 업무보고와 관련해 야적 또는 도로 선상에 무단방치된 폐비닐 문제를 지적하고 도로 통행에 장애를 주는 폐비닐 처리문제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한곤 의원은 또 과수농가에 대한 지원대책과 관련해 질의했고 조상용 의원은 대형산지유통센터 건립 추진현황에 대해 질문하고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당부하기도 했다.
또한 김백규 의원은 농업기술센터 업무와 관련, 군민의 날 행사에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코너 마련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권중현 의원은 버스 정류장 이전과 주차공간 확보를 통해 교통환경 개선방안에 대해 질문했고 유건열 의원은 기계화경작로 사업이 지역민의 요구가 증가되고 있는데도 사업량은 매년 줄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적극적인 행정 추진을 요청하기도 했다.
아울러 송부돌 부의장은 건설과 업무와 관련, 연이은 태풍 피해 지역의 공사업자 선정 및 공사 설계 단계에 주민의견 수렴 및 반영을 요구했다.
/서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