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중앙초등학교(교장 권재경)는 지난 7일 4∼6학년을 대상으로 성주경찰서와 연계한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담당한 박용환 경장은 PPT자료와 동영상을 이용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적절한 내용으로 관심을 모았으며, 교육이 끝난 뒤에는 범죄예방 퀴즈를 진행해 자전거 안전등을 상품으로 주는 등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
이날 박 경장은 각종 성폭력, 납치, 유괴, 실종, 따돌림, 학교폭력 등의 현상에 대해 설명하고 예방법과 대처법을 교육했다. 특히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을 개그맨 최효종 등이 출연하는 동영상 `개콘 애정남` 코너를 활용해 학생들이 흥미 있게 시청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학생은 "학교폭력의 무서움과 내가 한 사소한 장난이 학교폭력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길에서 낯선 사람이 무엇을 준다거나 내 몸을 만지려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중앙초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된 범죄예방교육은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
을 하기 위해 명심하고 지켜야 할 일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실천의지를 다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했다.
한편 이에 앞서 지난 6일에는 경상북도와 성주군이 공동 주관한 가운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활안전교육이 실시됐다. 이날 교육은 (사)경북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어린이 전문강사를 초빙해 교통안전 이론 및 생활안전교육을 통해 교통안전 의식을 고취시키고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능력을 기르고자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