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진초등학교(교장 이상현)는 지난 14일 학교경영설명회를 개최,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를 확대하고 소통을 위한 장을 마련했다.
이날 2012학년도에 실시할 창의·인성 교육과정 및 학교폭력에 관한 예방 및 대처방안을 설명함으로써 학부모의 평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학부모 상담을 통해 학교와 학부모 간 소통의 한 축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이 교장은 "벽진초는 올해 학력향상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방과후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전인적인 교육이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전심전력을 다하겠다"며 학부모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교직원과 학부모들이 함께 모여 대가초의 공동교육과정 운영, 학교운동장 생활체육시설 개선사업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처음 아이를 학교에 입학시키고 여러 가지 걱정스러운 점도 많았는데 학교경영설명회를 통해 좋은 말씀도 많이 듣고,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모든 걱정이 다 사라졌다"며 소감을 전했다.
올해 전입해 온 김연흠 교사는 "벽진초처럼 학교경영설명회에서 교직원과 학부모들이 허심탄회하게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모습은 다른 학교에서는 보기 어렵다며 앞으로 담임으로서 가정과의 연계지도가 잘 이뤄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