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5일 벽진초등학교(교장 이상현)와 성주공공도서관이 도서관 업무의 상호지원과 협력을 통해 학교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는 학생들에게 독서문화 혜택 및 다양한 독서교육 기회를 제공해 올바른 독서문화 조성을 위한 것으로 올 12월까지 운영될 방침이다.
현재 벽진초는 소장 도서는 많지만 서가가 절대 부족해 이에 관한 지원을 받을 예정이며, 또한 청구기호에 의한 배열작업을 실시해 원하는 도서를 찾기 쉽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교장은 "역사논술, 갈래별 글쓰기, 독서짱, 독서토론 등의 독서교육프로그램과 독서활동 우수학생 및 다독자 시상, 방학 중 독서동아리 운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MOU사업으로 인해 다양한 독서교육 기회를 제공받음으로써 학생들이 독서에 흥미를 가지고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4일에는 지방초등학교(교장 남재용)와 성주공공도서관이 도서관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남 교장은 앞으로 학교도서관이 공공도서관으로부터 다양한 형태의 정보 자료와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됨으로써 학교도서관 운영 및 자료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학교도서관과 공공도서관의 협력 관계를 통해 상호 발전적인 교육공동체 문화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