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도서관 주관인 4.12∼4.18을 맞아 성주공공도서관(관장 김영재)에서는 지역주민들의 독서의욕 고취 및 독서생활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지역의 도서관 홍보를 통한 책 읽기 운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초등학교 모범 다독자 시상, 독서퀴즈 대회, 권장도서 전시, 지난호 정기간행물 대출, 도서관소식지 발간 및 배포, 대출자 기념품 증정, 추천도서목록 비치 등의 행사를 열었다.
초등학교 모범다독자로는 서효민(성주), 김유미(성주중앙), 오수민(가천), 한정아(대가), 복진옥(대동), 김현주(도원), 우예은(벽진), 류영민(봉소), 김수정(선남), 배혜영(수륜), 이슬비(용암), 이보경(월항), 고혜진(지방), 최유리(지사), 김지인(초전)이 각각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또 성주공공도서관과 관련된 문제를 출제, 도서관 퀴즈 대회에는 도서관을 찾은 많은 학생들의 응모한 가운데 지난 20일 정답자 추천을 통해 초등학생 부문 성주초 배미래 양 외 4명, 중학생 이상 부문 성주여고 김유정 양외 4명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도서관주간을 맞아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볼 수 있는 좋은 책을 모아 2·3층 아동실과 종합자료실에 각각 준비한 「권장도서 전시회」는 권장도서를 통한 독서정보와 흐름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행사가 됐다.
한편 성주공공도서관은 도서관에 대한 지역주민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함과 동시에 도서관 이용법·자료현황·각종 행사 및 공지사항 안내·건의사항 및 게시판 이용 등을 알 수 있는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jlib.or.kr)를 구축, 이용자에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