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축협 성주지점의 사업인수에 따라 성주축협 조합원들에게 서한문을 발송, 조기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히며 전 이용을 당부했다.
고령축협 성주지점은 성주축협 조합원들에게 사업실시 안내와 함께 『성주축협 사업인수로 인해 여러분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여러분 곁으로 다가가면서 항상 미안한 마음과 위로의 말을 전하고 지금이야말로 어느 때보다도 여러분들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때임』을 강조했다.
또한 성주축협 사업인수를 계기로 조합의 조기 정상화에 최선을 다할 것과 성주축협 조합원의 권익보호에도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하면서 조합 사업을 전 이용해 주실 것을 당
부했다.
아울러 사업실시와 관련해 신용사업은 지난 3월9일부터 수신, 여신, 공제 카드 등 신용사업을 취급하고 있는 정부시책사업인 농가부채 경감대책은 5월31일까지 신청해 주길 당부했다.
또 판매사업은 생산한 축산물의 계통출하가 필요한 농가에서는 고령공판장내에 다산지소 및 성주지점을 통해 가능하고 배합사료 및 기타 축산자재 등의 현금 판매 및 소량판매는 전 성주축협 경제사업장(4월12일부터 운영)에서 조금도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판매하고 있으며 대량구매 및 배달은 고령축협 또는 성주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송아지생산안정제사업은 5월 31일까지 계약만료일이며 송아지 생산신고, 개량단지사업, 축산컨설팅, 가축방역업무는 고령축협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서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