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고등학교(교장 채기수)는 전국수준의 초현대화된 교사로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함과 동시에 내용면에서도 충실한 교육활동으로 명실공히 명문고로의 발돋움을 계속하고 있다.
학력 제일주의 학교 경영으로 중3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국·영·수 2백시간의 선행학습을 전개해 학력진단평가 결과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특기·적성교육, EBS 교육방송 수업, 1·2학년 각 30명 우수학생 특별지도, 야간 자율학습 등을 전개하고 있다.
또 기숙사는 당초 1백44명에서 2백8명으로 수용인원을 확대해 대부분의 학생이 수혜를 받을수 있게 됐고, 수준별 공부방과 지정 좌석제 운영, 첨단 시설에 의한 학생 자율학습 관리 철저, 기숙사 학생 관리 책임교사제 운영하는 등 기숙사 운영의 선진화를 꾀했다.
또한 학교 환경은 은행나무길 70m·향나무길 230m·벚꽃길· 130m·단풍길 130m와 식수 27종 6백21그루로 4계절 꽃피는 학교로 조성했고, 1백종 2천본수의 야생화 동산, 줄장미·개나리 울타리, EBS 교육방송 합동 학습실을 3실 설치하는 등 최고의 교육환경을 조성했다.
아울러 도서관은 사이버·영상·음향 학습, 독서활동이 가능한 종합학습 정보실화로 구축했고, 토·일 학교 도서관 운영, 사서 도우미제 운영, 도서관 활용 수업 전개로 학교 도서관 운영 역시 선진화했다.
뿐만아니라 동창회 장학금, 산막장학금, 목운문화재단 장학금외에도 입학 성적 우수자·우수대학 진학·우수 입학생·성적향상자 장학금 등의 성주군교발위 장학금 등 탄탄한 장학제도로 명문고로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
/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