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인터넷을 통한 국민편익 증대를 위해 다양한 건강정보 제공과 질병위험평가(HRA), 의료이용고충 및 건강상담 등 가입자 보호관련 기능을 추가하고, 사이버 민원처리 서비스를 강화하여 지난달부터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번 홈페이지의 주요 개편내용은 건강정보 구축을 통해 전문과목별 건강동영상 서비스(VOD)와 건강백과사전, 건강칼럼·금연·계절별 건강관리·임신육아·응급처치 등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약에 대한 정보와 응급의료센터 안내 등 건강정보 관련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가입자의 편의제공을 위해 2백27개 공단지사 및 전국 6만8천여곳의 병(의)원·약국 위치에 대한 지도안내와 자연어 검색이 가능한 정보검색기능 등 시각적·실용적 콘텐츠가 추가됐다. 특히, 보험공단은 직장보험료 개인별조회, 지역보험료 부과내역조회, 건강검진확인서 출력 등 9종(회원서비스 7종, 비회원서비스 2종)의 민원업무를 추가 개발하여,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민원서비스를 종전의 35종에서 44종으로 확대, 한층 새로운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민원 서비스의 추가개발과 기능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최종편집:2025-05-16 오후 01:4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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