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진초등학교(교장 이상현)는 지난 13일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자 온라인 투표를 통한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
8일 4명의 학생이 후보 등록을 마쳤으며, 11일부터 13일까지 선거운동을 펼쳤다.
후보자들은 상대방의 단점을 공격하거나 선물 공세, 환심성 공약을 남발하지 않고, 상대후보에 대한 예의를 지키는 것은 물론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 질서 있게 생활하는 학교, 쓰레기가 없이 청결한 학교 등과 같은 공약을 적극적으로 내세우며 소중한 1표를 자신에게 던져줄 것을 부탁했다.
또한 선거가 끝난 뒤엔 후보들 스스로 교내 곳곳에 개시된 선거 홍보벽보를 정리하는 책임감 있는 선거 참여 태도를 보였다.
특히 이날 미래의 유권자인 어린이들에게 투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자 온라인 투표방식으로 실시돼 눈길을 끌었다.
전자 온라인 투표방식은 투표용지나 투표함, 기표소 필요 없이 투표와 동시에 후보자별 득표율이 그대로 나와 결과까지 30분밖에 걸리지 않아 학생들이 함께 카운트를 세며 당첨자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 교장은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를 통해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민주적 소양을 쌓을 기회와 경험을 갖고 풀뿌리 민주주의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